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 카테고리 없음
- 2021. 8. 23. 09:24
포스파티딜 세린은 뇌 전체 인지질의 15%를 차지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뇌영양제와 같은 인지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은 잘 알려져있습니다. 2003년 미국 FDA에서 '인지력 개선에 도움 되는 소재'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2006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노화로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되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습니다.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뇌세포 보호를 위한 막을 구성하고 뇌 기능을 유지합니다.
기억력, 학습능력, 인지기능 역할을 담당하는 아세틸콜린의 합성과 방출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불량 단백질 베타아밀로이드 축적을 억제하여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또다른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으로는 피부 건강 유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포스파티딜 세린은 뇌 세포막의 구성성분으로 노화에 따라 급격히 감소하며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보충이 필요합니다.
포스파티딜 세린가루 먹는 법
반찬이나 샐러드에 뿌려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쉐이크를 만들어 마시면 됩니다. 믹서에 잣 10알과 두유 150ml, 그리고 포스파티딜 세린 가루 1티스푼을 넣고 갈아줍니다.
포스파티딜 세린의 하루 권장량은 300mg입니다. 대두로 섭취하려면 15kg을 먹어야합니다.
포스파티딜 세린은 대두에 풍부한 레시틴의 주성분입니다.
시중에도 포스파티딜 세린 뇌영양제라고 해서 많이 나와있는데요. 꼭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마크를 확인하시고 구입하기시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