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불호가 갈리는 엑소스히어로즈 신작 모바일게임 리뷰




호불호가 갈리는 엑소스히어로즈라는 신작 모바일게임이

나왔는데요. 바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딱 제가 보고 느낀점이 와~ 이거 잘하면 구두삼각이 나올거라고 생각 했었거든요 그래픽도 좋고 UI도 엄청 고급스럽고 스토리 연출력 또한 무척 좋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조금 더 플레이를 해보니 겉만 화려하지 아직 속은 통통 비워있더라구요 완전 호불호가 갈리는 게임입니다. 










일단. 스토리




스토리 연출력 좋아요 이안에 자체 내용은 저에게는 약한 유치하고 흔하게 다가왔지만 일단 모든거를 연출력에서 씺어 먹습니다. 그만큼 몰입도있게 잘 만들었어요 




그런데 문제는 스킵버튼이 없다는거죠.. 스토리에 많이 투자한거 알겠고 엑소스히어로즈 게임에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것도 딱보니깐 알겠더라구요 그렇다고 이렇게 반 강제적으로 계속보게되면 사람들은 지칠수밖에 없거든요










왜냐하면 스토리를 중요시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무슨 콘솔게임 하는것도 아니고 모바일게임에서 까지 스토리를 찾냐 하는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아요 빠르게 빠르게 게임진행을 하고 싶은데 내용을 다 보고 하려면 불가능하거든요 




이 부분은 엑소스히어로즈 게임이 오픈베타 때,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스킵버튼은 무조건 만들어야 댈걸로 보입니다.




다음은 전투



 



제가 수집형 RPG게임을 하면서 늘하는 말이 있습니다. 수집형 게임은 직접 하는맛보다 보는맛이 더 강한 게임이다. 라고 말을 하거든요 그렇다고 직접하는 맛이 아예 없어도 댄다는 말은 아니에요.




 




최소한. 중요 구간에서는 직접 플레이를 해야 그래도 게임하는 맛이 조금은 나는데 이 게임은 진짜. 수동으로 관여할 일이 1도 없습니다. 애초에 캐릭터 스킬 자체가 턴당 쿨타임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쿨돌때마다 스킬을 쓰는게 이득이거든요 근데 이걸 오토가 딱 잘 맞게 해줘요 




굳이 손으로는 할 필요가 없다는 거죠. 그래서 이 게임은 바로 보는맛입니다. 보는맛을 강조하기 위해서 전투를 할때, 화면전환이 일어나는겁니다. 뒤로 갔다 아래로 갔다 엎으로 갔다가 근데 이게 처음에는 좀 신선하게 다가오기는 하는데 계속보다 보면은 속이 어지러워 져가지고 오래 못보겠더라구요. 





또 하나의 문제점. 타격감






요즘 게임들은 진짜 이해가 안대요 물론 엑소스히어로즈 게임도 마찬가지 인데 공기같은 타격감을 가져오는지 이해가 안댑니다. 이 게임 또한 타격감이 진짜 없습니다. 특히 임펙트는 엄청 화려한데 타격감은 그냥 가까이 가서 톡 치고오는 그런 느낌이에요. 이거는 오픈베타 때 고쳐서 나오겠죠.







슬슬 마무리를 지어보죠. 이대로 이 게임이 오토로 밀어부칠거면 게임 진행속도좀 빠르게 바꿔졌으면 좋겠고 UI가 겉모습은 화려한데 가독성이 좀 떨어지다 보니 조금 개편하고 최적화좀 해서 버벅거림과 이런것들에 대해 고친다면 평타는 칠수는 있을것 같은 게임입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들이 그래픽만 이쁘게 잘 뽑아놓고 전작 까보면 별거없는 게임들이 엄청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것도 또한 겉모습에만 신경쓰는게 아니였으면 좋겠네요. 




이상.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