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펙스 레전드 - 초보 입문자를 위한 파밍지역 및 루트 공략





오늘 소개할 게임은 에이펙스 레전드 인데요 저번에 설치방법에 이어 오늘은 초보 입문자를 위해 파밍을 하는 루트와 지역에 대해서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에이펙스 레전드 다른 배틀로얄 게임과는 달리 지역별로 티어가 나눠져 있어서 공군기지 전리품, 어떤곳은 중간티어 전리품, 낮은 전리품 이라고 분리가 대어있습니다. 맵을 하나 보여드리자면






여기서 보란색으로 칠해진 부분이 레벨 3까지의 장비가 자주뜨는 피밍지역들 입니다. 파란색으로 칠해진 부분이 레벨2까지의 중간티어 전리픔 지역. 회색으로 칠해진 부분이 고레벨 장비가 잘뜨진 않지만 에이펙스 레전드의 아이템들이 분포되어 있는 아이템 지역이라고 보시면 대겠습니다. 






사실. 비행기가 날라가는 방향에 따라 가기좋은 파밍루트가 매번 바뀌기는데요 비행기 방향 근처에 있는 파밍지역들은 웬만해서는 피하는게 좋은게 사람들이 일단 많이 모이게 댑니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지고 아이템도 제대로 파밍을 못한 상태에서 에이펙스 레전드 게임을 하게되는 경우가 많아서 광탈하기가 주어지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비행기 방향과 최대한 멀거나 경쟁이 적은 쪽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좋긴합니다. 그 외에 초반 전투를 즐기시는 여포분들은 사람들이 많은쪽으로 할테니깐 이런쪽은 여러분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자. 일단 아까 알아본것처럼 전리품 지역들이 티어가 다르다고 했는데 그러면 항상 높은 티어의 지역이 가는게 좋을까요?>




답은: 아니다.






더 높은 레벨이 뜰 확률은 높지만 에이펙스 레전드 파밍의 집이 적은곳도 많습니다. 예를들면 이미지에 보이는 대포맵이나 구덩이같은 곳은 티어자체는 높지만 파밍을 할 수 있는 상자라던지 건물의 가지수가 굉장히 적기 때문에 3명이서 파밍하기에는 헌저히 부족합니다. 그래서 꼭 높은 지역의 티어에만 고집을 하지않아도 없겠죠 



제가 추천드리는 에이펙스 레전드 파밍지역과 루트는 굉장히 주관적입니다. 제가 최대한 많은 장소를 파밍해보면서 주관적으로 정리를 해본것이기 때문에 그냥 제가 추천한다! 정도로만 발갑게 보시면 대겠습니다. 




에이펙스레전드 - 초반(장비파밍지역)



제 추천기준은 이렇습니다. 초반 싸움이 수월하게 가능한 지형과 충분한 기본장비 파밍이 가능한 곳. 기본장비 파밍이라고 하면은 레벨1짜리 갑바나 총들의 스폰 포인트가 많은곳인데요. 이런곳 일수록 적들에게 파밍을 뺏긴다고 해서 정말 절망적인 상황이 대는것을 방지 해주는 곳이라고 보시면 대겠습니다. 


처음에 내리자마자. 높은 티어의 파밍을 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지만 일단 저레벨의 파밍 아이템이라도 확실하게 뜰 수 있는 포인트가 많은곳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높은티어의 전리품을 굳이 찾기보다는 스폰 포인트의 갯수를 고려를 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스폰 포인트가 많은 파밍루트





그럼. 가장 첫번째로 먼저 추천드릴곳은 수력발전 댐. 그리고 그 밑에 있는 리펄서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리펄서에 가는 적이 보이면 반대로 댐으로 가고 '반대로' 댐으로 가는 적이 있으면 리펄서로 떨어집니다 댐과 리펄서 사이의 다리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좋은 상황에 장비를 빨리 파밍을 하고 다른 곳에 있는 적을 잡아먹고 흡수할 수 있는식의 플레이를 하는데요. 





에이펙스레전드의 맵인 발전소와 리펄서가 좋은 이유가 스폰포인트가 굉장히 많다라는 것입니다. 건물도 많기도하고 곳곳에 놓어져 있는 상자들이 많기 때문에 이 상자에서 빠른 파밍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초반 싸움을 안 좋아하는분도 계시는데 그런 분들에게도 여기가 좋은 이유가 만약 댐쪽에 내리셨다면 댐 위에 있는 이 아이템 스폰지역에 가서 또 파밍을 할 수 있다는점 입니다.




리펄서 또한 마찬가지로 아이템 수집을 하고 밑에 쪽에 있는 스폰지역에서 추가적으로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전투를 하시는분들에게도 좋고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도 좋기 때문에 여기를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